21세기의 바람직한 시설 변화와 사회복지사의 자세 Down KI
- eedyi81
- 2020년 11월 14일
- 2분 분량
21세기의 바람직한 시설 변화와 사회복지사의 자세 Down
21세기의 바람직한 시설 변화와 사회복지사의 자세
사회복지 시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및 사회복지사의 자세에 대해서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 바랍니다.
시작하는 말
본론
1. 시설의 문제점
- 지역사회의 잘못된 인식
- 국가의 관심과 지원 열악
- 구세대와 신세대의 갈등
2. 개선방안
- 답은 하나다.
- 사회복지사의 시설서의 역할1. 시설의 문제점
- 지역사회의 잘못된 인식
시설은 위험하다. 비리가 많다. 지저분하다. 그저 동정의 대상이다. 라는 생각등은 지역사회 주민들이 생각하고 있는 시설의 현재 모습이다. 이러한 잘못된 인식이 설득력을 얻은 이유는 매스컴의 오보에 의한 것일 수 있다. 카메라 앵글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시설은 선하게 잡혀질 수도 있고, 비리의 온상으로 잡혀질 수도 있는 것이다. 시설을 직접 체험하지 않고 그저 간접적으로 접하게 되면 그러한 경험의 반은 잘못 이해될 수 밖에 없다.
유명 탤런트가 시설에 가서 눈물을 짜내고, 뉴스에서 어느 지역의 모 시설이 공금을 착복했으며, 어느 시설에서는 불임수술을 했다더라 고 하면 그것이 모든 시설에 해당되는 양 사람들은 그럼 그렇지 라고 하며 동정적이거나 나쁘게 치부해 버리는 게 사실이다. 따라서 시설은 항상 그늘에 있게 마련이다.
하지만 시설 내부의 모습이 정말 매스컴에서 말한 것처럼, 아니면 지역사회 주민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위험하고 비리가 많고, 지저분한 곳인가? 그건 아니다 라는 것도 사실이다.
시설의 낙후는 지역사회 주민의 잘못된 인식에서부터 기인한다.
- 국가의 관심과 지원 열악
국가의 기본 모토는 국민의 안정이다. 국민의 안정은 곧 복지를 의미하며, 이 복지라는 것은 사실 따지고 보면 총과 탱크로 나라를 지키는 것보다 더욱 튼튼하게 나라를 지킬 수 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도 어찌 보면 복지적 의미일지도 모른다. 국민이 안정되면 국가에 대한 신뢰감이 쌓이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단결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치가 엉망인 지금의 한국 현실은 국민의 분열을 촉진하여 한국은 못 살 나라다 라고 생각하여 이민을 가게 만드는 결과를 낳고 있으며, 민심은 피폐해질대로 피폐해 지고 있다. 이것이 단적인 증거이다.
지금의 한국정부는 무엇이 먼저인지 나중인지 모른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1세기의 바람직한 시설 변화와 사회복지사의 자세
파일이름 : 21세기의 바람직한 시설 변화와 사회복지사의 자세.hwp
키워드 : 21세기의,바람직한,시설,변화와,사회복지사의,자세
자료No(pk) : 16017071
댓글